본문 바로가기
인물 소개

슛돌이 이강인 그는 누구인가?

by 덕질하는 슈마 2024. 2. 4.
반응형

 

 

 

 

출생 2001년 2월 19일
인천 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 174cm / 체중 72kg / A형 
포지션 미드필더, 윙어
주발 왼발
소속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2017~2019)
발렌시아 CF (2018~2021)
RCD 마요르카(2021~2023)
파리 생제르맹 FC(2023~ )

 

슛돌이 이강인 

 

 

우리에게는 옛날 예능 프로그램 슛돌이에 나와 많이 친숙한 이강인 (너무 귀여워서 아빠 미소를 지으면서 봤던 예능 프로그램이었다)

 

슛돌이 이강인은 2001년 2월 19일 인천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시는 아버지와 대학병원 천주교 원목실 행정일을 하시는 어머니 사이에 태어났다. 아버지가 디에고 마라도나를 너무 좋아하셨다고 한다.(광팬이라고 할 정도로) 그래서 그런가 이강인은 태어날 때부터 다른 아이와 다르게 축구공과 인연이 많았다고 한다.

 

다른 아이들은 로봇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땐 어린 이강인은 축구공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았다고 한다. 이강인은 걸음마를 하자마자 제일 먼저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이 축구공이었고 3살 땐 어느 누가 가르쳐 준 것도 아닌데 축구공을 골대에 발로 차서 넣으면서 놀았다고 한다.(역시 이때부터... 나는 어릴 때 뭐 했을까.... )

 

초등학생땐 학교가 끝나고 나서 아버지가 운영하시던 태권도장에 가서 하라는 태권도는 안 하고 축구 연습을 했다고 한다 ( 아버지 속 뒤집어지는 소리가 여기까지.... )

 

 

2007년 KBS 예능 프로그램 " 날아라 슛돌이 "를 통해 이강인은 축구 신동으로 우리에게 이름을 알리게 됐다.(이때 감독님이 유상철 감독님이셨다)

 

자신의 이름을 슛돌이를 통해 알린 이강인은 슛돌이 종영 이후 열심히 축구 실력을 닦아 나갔다고 한다 

 

이강인은 인천석정초등학교에 재학하며 인천 축구 클럽 " 플라잉 FC "소속으로 뛰고 있는 중 이강인을 코치해 주신 유소년 감독님 소개로 스페인으로 건너가 비야레알 CF, 발렌시아 CF 등의 팀에서 입단 테스트를 받았다 

 

입단 테스트를 하고 난 뒤 여러 팀들의 오퍼가 있었다고 한다 그중에 제일 큰 관심을 보였던 발렌시아 유소년 팀에서 합격 통보를 받았다고 한다.

 

발렌시아 CF

 

 

발렌시아 유스팀에 입단 후에 가진 경기 토렌트 대회와 마요르카 국제축구대회에서 MVP로 선정이 되었다고 한다 

 

그 후 2013년 'BLUE BBVA' 대회에서도 특정왕을 차지하며 베스트 7에도 선정이 되었다고 한다 이 대회에서 도르트문트 유소년팀과 조별 경기에서 이강인이 프리킥으로 골을 기록을 하였는데 이 프리킥 골을 당시 토트넘 소속 축구 선수 로베르토 솔다도가 자신 SNS계정을 통해 이강인의 골을 칭찬을 했다고 한다.

 

( 해석: 지구움 뛰고오 있눈 10버언 선슈 누구죠잉? 끝내 주네요호!!! 사랑해효 연예가 중계에 )

 

 

이 활약으로 이강인은 수많은 해외 클럽팀(FC바르셀로나, 맨유, 바이에른 뮌헨 등 )에서 오퍼를 보내자 발렌시아 클럽은 이강인의 가족이 스페인에서 사용하는 생활비 전액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하며 2013년에 이강인과 6년 계약을 체결했다. ( 바이아웃 43억 조항까지 )

 

2018년  10월 30일 코파 델레이 경기에 CD에브로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83분 경기를 소화했다. ( 이 경기가 한국 선수들 중에 유럽에서 뛴 선수 가운데 가장 어린 나이에 유럽 공식 경기 데뷔전을 치른 선수로 기록되었다고 한다 )

 

이후 이강인은 만 18세의 나이로 라리가에서 첫 경기를 치렀다 ( 후반 41분 체리세프를 대신해 교체 투입 )

 

며칠이 지나 1월 30일에 발렌시아 CF가 이강인을 1군에 정식으로 등록을 했다 그의 등번호는 16번 

 

 

 

 

2019년 9월 17일에는 첼시 홈구장인 스템퍼드 브릿지에서 열린 첼시와 19-20 시즌 챔스 조별리그 경기에 후반 막바지에 교체로 투입이 되었다 ( 한국 선수로는 가장 어린 나이에 챔스 본선 무대에서 경기를 뛴 선수로 기록이 되었다 )

 

9월 25일에는 라리가 19-20 시즌 선발로 경기에 나와 전반 39분 첫 골을 터뜨렸다 이로써 이강인은 18세 218일의 나이로 발렌시아 CF 구단 역대 최연소 외국인 득점자이며 또 박주영에 이어 라리가에서 골 넣은 2번째 대한민국 선수로 기록되었다고 한다. 

 

이강인 데뷔골을 넣은 뒤 환호하고 있는 모습 (얼마나 짜릿 했을까 ㅠㅠㅠ)

 

 

RCD 마요르카

 

 

2021년 8월 30일 이강인은 자유 계약으로 RCD마요르카로 합류했다. 

 

2025년까지 4년 계약을 한 이강인은 21년 9월 22일 경기 레알마드리드 경기에서 6 대 1로 패배한 경기에서 마요르카 RCD에 입단하고 나서 첫 번째 득점을 했다. ( 이강인과 레알마드리드를 생각하면 나는 발렌시아 선수 시절 라모스를 담그는 이강인 선수가 생각이 난다 )

이 경기를 라이브로 본 내가 자랑스럽..........( 발렌시아 CF 시절 )

 

 

22 - 23 시즌 이강인은 EPL(영국), 라리가(스페인), 분데스리가(독일), 세리아 A(이탈리아), 리그 1(프랑스) 유럽 5대 리그에서 가장 높은 드리블 성공률을 기록한 선수이며 가장 많은 드리블 성공 횟수를 기록한 선수 6위에 올랐다. 

 

 

이강인은 21 - 22,  22- 23 시즌 2 시즌 동안 리그와 컵대회를 합쳐 73경기에 출전했으며 총 7골 9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파리 생제르맹 FC

 

 

2023년 7월 8일 파리 생제르맹 FC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을 영입을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5년이고 등번호 19번을 받았다. 이로써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 FC에 입단한 첫 대한민국 선수가 되었다 (이강인 보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 FC 선수가 될 뻔한 선수가 있었죠....... 바로바로 이근호선수ㅠㅠㅠㅠ)

 

 

 

 

끝이 아닌 시작

 

 

이강인은 현재 진행형인 선수다 나는 지금까지 이강인의 과거의 역사를 얘기를 했다. 

 

이제 이강인의 경기 하나하나가 지금처럼 기록이 될 것이며 역사가 될 것이다.

 

그의 발자취에 우리 대한민국 위상이 달라질 것이며 미래가 될 것이다.  지금도 충분히 잘해주고 있는 이강인 선수

 

나는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24년 2월 4일에 이 포스팅을 쓰고 있는데 현재 카타르 아시안 컵에서 열심히 경기를 임하고 있는 우리 이강인 선수 

 

한 경기 한 경기 정말 열심히 경기를 뛰고 있다. 나는 이강인 선수가 경기 라운드 하나하나 임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절로 응원을 하게 된다 

 

이강인 선수를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인물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골의사 박경철 그는 누구인가 ???  (0) 2024.02.02